에베소서 6(사역)

 

1 자녀들이여, 여러분을 낳아주신 분들에게 주 안에서 순종하십시오. 이것이 의로운 것입니다. 2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입니다. - 3 “이로 인해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할 것이다.“ 4 또한 아버지들이여, 여러분의 자녀들이 분노를 품도록 (자녀들을) 대하지 마십시오. 오직 주의 훈육과 가르침으로 그들을 양육하십시오. 

5 종들이여, 육신의 주인들에게 순종하십시오, 두려움과 떨림으로, 여러분의 한 마음으로, 그리스도께 하듯이 하십시오. 6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자들처럼 보는 데서만 일하는 자들이 되지 말고 그리스도의 종들과 같이 하나님의 뜻을 마음으로 행하는 자들이 되십시오. 7 기꺼운 마음으로, 사람이 아니라 주께 하듯, 섬기는 자들이 되십시오. 8 여러분들은 각자가 무슨 선한 일을 행하든지, 그가 종이든 자유인이든, 주로부터 이에 대한 것을 받을 것임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9 또한 주인들이여, 여러분도 그들에게 동일하게 행하십시오, 위협을 그치십시오, 왜냐하면 그들과 여러분의 주인인 그분이 하늘에 계시며 그에게는 사람의 지위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그는 사람의 지위를 따라 판단하지 않는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기 때문입니다.

10. 마지막으로 말합니다. 주 안에서 그리고 그의 힘의 능력 안에서 강건하여 지십시오. 11. 마귀의 술수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십시오. 12. 왜냐하면 우리에게 있어서 싸움은 혈과 육을 가진 자들에 대항하는 것이 아니라 권력과 권세와 이 어둠의 세상지배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적인 세력들에 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13. 이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십시오. 그래야 여러분이 악한 날에 (그들을) 능히 대적하며, 모든 싸움을 수행하고 능히 설 수 있을 것입니다. 14. 그러므로 서서 진리로 여러분의 허리에 띠를 띠고, 의의 흉배를 입고, 15. 평화의 복음을 위한 준비됨으로 발(의 신발)을 묶고, 16. 모든 일에 믿음의 방패를 취하십시오, 그것으로 여러분은 능히 악한자의 불 붙은 모든 화살들을 (막아) 꺼버릴 수 있습니다. 17. 또한 구원의 투구를 쓰십시오.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십시오. 18. 모든 기도와 간구를 통하여 모든 시기마다 성령 안에서 기도하며, 이를 위해 모든 인내와 성도들을 위한 간구 가운데 깨어있으며 19. 또한 나를 위하여는, 내가 입을 열 때 담대하게 복음의 비밀을 알릴 수 있도록 내게 말씀이 주어지고, 20. - 이 일을 하기 위해 내가 사슬에 매인 대사가 되었습니다. - 내가 마땅히 말해야 할 바를 따라 그(/복음,그리스도,하나님,감옥) 안에서 담대히 말하도록 (간구하십시오).

21. 그러나 나에 관한 일들과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여러분도 알 수 있도록, 그 모든 것을 사랑 받는 형제요 주 안에서 충성된 일꾼인 두기고가 여러분에게 알려줄 것입니다. 22. 바로 이 일을 위해 내가 그를 여러분에게 보냈습니다. 여러분이 우리의 사정을 알 것이며 또한 그가 여러분의 마음을 위로할 것입니다. 23. 평화가 형제들에게, 또한 믿음과 더불어 사랑이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있기를 원합니다.) 24.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변함없이 사랑하는 모든 자들에게 은혜가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