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29편 - 여호와의 소리


여호와는 그의 ‘소리’로 하늘과 땅, 산과 광야, 비와 물, 천둥과 번개를 다스리신다(3,4,5,7,8,9). ‘왕’이신 여호와의 소리에 그 모두가 복종한다(10). 그의 음성에 비가 내리고, 땅이 흔들린다. 레바논과 헤르몬 산에 큰 비가 뿌려지고(5), 그 물이 광야를 적신다.


그러나 더 이상 땅을 멸하는 홍수가 있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여호와께서 왕으로 홍수의 물 위에 앉아 다스리시기 때문이다(10). 때로 산이 뒤흔들리고 나무가 꺾여나가며 광야가 진동하는 날들이 있을지라도, 그 모든 것을 통해 여호와께서는 그의 백성에게 힘을 주실 것이며, 그의 백성을 평강으로 복 주실 것이다(11). 그리하여 그의 앞에 선 모든 것들이 그에게 ‘영광’을 돌릴 것이다(1,2,9).


폭풍우 치는 날에, 산들이 뒤척이며 나무들이 꺾여 나가는 날에 기억하자, 그의 소리가 생명을 낳고(9), 그의 힘있는 소리가 그의 백성 또한 힘있게 할 것임을(11).

--------------------------------


시편 29편


1. 여호와께 돌릴지어다, 하나님의 자녀들아(or.권능 있는 자들아)!
    여호와께 돌릴지어다, 영광과 권능을!
2. 여호와께 돌릴지어다, 그의 이름의 영광을!
    여호와께 경배할지어다, 거룩한 옷을 입고
    (or. 여호와께 경배할지어다, 거룩한 영광 중에 계신).
3. 여호와의 소리가 물 위에 있도다. 영광의 하나님께서 천둥을 발하신다.
    여호와께서 많은 물들 위에 계시도다.
4. 여호와의 소리가 힘 있으며, 여호와의 소리가 위엄차도다.
5. 여호와의 소리가 백향목을 부수고, 여호와께서 레바논의 백향목을 꺾으신다.
6. 그가 레바논을 송아지 같이, 시룐(헤르몬) 을 들송아지 같이 뛰게 하신다.
7. 여호와의 소리가 불꽃을 내뿜고,
8. 여호와의 소리가 광야를 뒤흔들며, 여호와께서 가데스 광야를 떨게 한다.
9. 여호와의 소리가 암사슴을 출산케 하고, 암염소를 일찍 태어나게 한다(ELB).

    (or. 여호와의 소리가 상수리나무를 뒤틀리게 하고, 숲을 벌거숭이로 만든다.)
   그의 성전에서, 모든 자들이 영광을 말한다.
10. 여호와께서 홍수의 물 위에 앉으셨다. 여호와께서 왕으로서 영원히 앉으셨다.
11.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에게 힘을 주실 것이며,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평강으로 복 주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