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거리 (갈 6:1-18)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안에서가 아니라면 그 어떤 것도 자랑거리가 되지 않기를!"(14)

 

 

바울은 때로 성도들을 자랑하고, 복음을 위해 진실하게 수고하는 동역자들을 자랑하며,

 

자기 손으로 일하며 사역하는 자기 자신을 자랑하기도 한다.

 

그러니 바울은 자랑할 만한 것들을 참으로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인 셈이다.

 

그러나 그 모든 자랑들은 그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기 때문에 비로소 가능해진 자랑 거리들이며

 

그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기 때문에 자랑할 만한 것이 되는 자랑거리들이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자신을 확인하는 사람은 그러니

 

자신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다는 사실이 최고의 자랑거리이며, 그런 의미에서 그것이 그의 유일한 자랑거리가 되는 셈이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음. 이 자랑을 놓지지 않고 살아가기를~!

 

-----------------------------

 

 

 

갈라디아서 6장 1절-18절(사역)

 

1. 형제들이여, 어떤 사람이 어떤 잘못에 사로 잡힌다면, 성령에 속한 여러분들은 이러한 자를 온유한 마음으로 회복하십시오. 그리고 스스로를 돌아보아 여러분 또한 유혹 받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2. 서로의 짐들을 여러분이 짊어지십시오. 이렇게 하여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율법을 성취하실 것입니다. 3. 왜냐하면 만일 누군가가 아무 것도 아니면서 무엇이라도 되는 줄로 생각한다면, 그는 스스로를 속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4. 각자 자기 자신의 일을 시험해 보십시오. 그러면 오직 자신에게만 자랑할 것이 있을 뿐 다른 이에게는 (그럴만한 것이) 없을 것입니다. 5. 왜냐하면 각자 자기 자신의 짐을 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6. 가르침을 받는 자는 말씀을 가르치는 자와 더불어 모든 좋은 것을 함께 나누십시오. 7. 속지 마십시오. 하나님을 속일 수 있다 생각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사람은 자신이 심는 것을 거둘 것이기 때문입니다. 8. 자기 육체를 위해 심는 자는 육체에서 썩어질 것을 거둘 것이며, 성령을 위해 심는 자는 성령에서 영생을 거둘 것이기 때문입니다. 9. 그러나 선한 일을 행하면서 우리 낙심하지 맙시다. 왜냐하면 우리가 지쳐 그만두지 않는다면, 그것의 때에 우리가 거둘 것이기 때문입니다. 10. 그러므로 기회가 있을 때 모든 이들을 향하여 선한 일을 행합시다. 특별히 믿음의 식구들에게 (그렇게 합시다.) 11. 보십시오. 큰 글자로 여러분에게 내가 내 손으로 썼습니다. 12. 육체를 꾸미려는 자들, 이런 이들이 여러분에게 할례 받으라고 강요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오직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인한 핍박을 받지 않고자 함일 뿐입니다. 13. 왜냐하면 할례를 받은 그들 자신 율법을 지키지 않으면서 오히려 여러분이 할례 받기를 원하는 것은 그들이 여러분의 육체로 자랑하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안에서가 아니라면 그 어떤 것도 자랑거리가 되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그분을 통해 세상은 나에게 십자가에 못박혔고, 나 또한 세상에게 (그렇게 못박혔습니다). 15. 왜냐하면 할례가 중요한 것도, 무할례가 중요한 것도 아니며, 오직 새로운 창조물 됨이 중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16. 이러한 기준(캐논)을 따르는 모든 자들, 그들에게 평화가 하나님의 이스라엘에게 자비가! 17. 앞으로는 누구도 내게 고통을 주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내가 그리스도의 (종 됨의) 표시를 내 몸 안에 지니고 있으니 말입니다. 18.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여러분의 심령과 함께 있기를, 형제들이여, 아멘.